힐링 푸드 레시피

아보카도 오일 효능 5가지

아네뜨_ 2022. 12. 28. 15:52
반응형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 궁금하셨나요?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 오일만큼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보카도 오일 효능

 

1.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70%를 차지하는 주성분은 오메가-9 불포화지방산입니다. 오메가-9은 체내의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루테인이 들어있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와 아보카도 오일에는 눈 건강에 좋은 산화 방지제 성분인 루테인이 들어있습니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를 해야 하는데요. 아보카도 또는 아보카도 오일 섭취로 눈에 관련한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영양소의 흡수를 돕습니다.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A, D, E, K지방과 결합할 때 몸에 흡수가 됩니다. 이외에도 베타카로틴, 카로티노이드, 루테인, 지아잔틴과 같은 영양소들 역시 체내 흡수를 위해서는 지방이 필요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른 영양소들의 흡수를 도울 수 있습니다. 샐러드나 소스를 만들 때, 또는 요리에 아보카도 오일을 첨가하면 이런 이점을 누릴 수 있겠죠.

 

4. 관절염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관절 내 연골이 파괴되어 생기는 골관절염이 생기면 통증까지 수반되는데요. 골관절염 때문에 발생하는 통증을 아보카도가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관절염의 통증 완화 효과를 위해 아보카도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5.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영양분과 지방산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는 피부막 건강에 좋습니다.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상처 치유에도 도움이 되지만 아보카도 오일을 상처 부위에 직접 바르는 것은 피하고, 아보카도 오일을 함유한 제품 구입은 괜찮습니다. 

 

 

탄수화물과 당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 당뇨에도 친화적인 아보카도 오일! 샐러드 소스나 각종 양념을 만들 때 넣거나, 기름을 사용해야 하는 요리에 아보카도 오일을 첨가해 아보카도가 우리 몸에 주는 효능의 이점을 누려보세요^^

 

반응형